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다이어트정보

[다이어트용 아침식사] 아로니아우유 만드는 법 및 한달동안 먹어본 후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4월부터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서 아침에는 되도록이면 가볍게 먹으려고 하는데요.

한달전에 부모님이 정성으로 키우신 아로니아 열매를 엄청 많이 수확하셨습니다!

그래서 아로니아를 냉동실에 꽁꽁 얼려두고 아침마다 아로니아우유를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덕분에 저의 다이어트 아침식사는 한달전부터 아로니아우유와 사과반개가 되었습니다.

 

[다이어트 아침식사] 아로니아우유와 사과 반개

 

일단, 아로니아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부작용은 없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로니아 효능 ★ 

아로니아는 명칭에 '베리'가 없지만 베리류의 일종입니다. 블루베리, 스트로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를 포함한 다양한 베리류 중 슈퍼베리로 통하는 아로니아는 아사이베리 등의 건강 열풍을 잇는 슈퍼푸드로 미국과 캐나다, 독일과 폴란드를 비롯한 유럽에서 효능을 본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국내에 소개되고 있습니다. 

아로니아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식물세포 속에 생기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제 작용을 합니다.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포도의 78배, 야생 블루베리의 33배 더 많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식물의 열매, 꽃, 줄기, 잎에 존재하며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방어목적으로 생성하는 색소물질입니다. 이러한 항산화물질은 몸에 축적되지 않으므로 매일 섭취하여 알레르기성 질환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혈압 상승이 억제돼 심혈관 질환과 고혈압에 효능이 있으며, 위점막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 예방, 체중감량, 간 손상을 예방해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 아로니아 부작용 ★ 

아로니아는 과다 복용하거나 원액을 마시면 일시적으로 구역질, 복통, 어지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환자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로니아가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아로니아는 식물성 물질이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아로니아 부작용으로 저혈압이 있는데요, 칼륨 함량이 너무 높아지면 혈압이 너무 낮아지는 저혈압을 일으킬 수 있으며 저혈당의 위험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 아로니아 섭취방법 ★ 

하루권장섭취량(20~30알 정도)을 지켜 물이나 우유, 두유나 요거트 등에 섞어서 먹으면 되며, 생과일이나 아로니아즙, 아로니아주스, 아로니아분말 등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그냥 먹으면 씹을때는 새콤달콤하지만 씹고나면 끝맛이 떫은게 특징입니다. 떫은맛이 싫다면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먹거나 주스,잼,샐러드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와우~ 아로니아 굉장한 효능이 있네요! 그중에서도 저의 관심을 끄는 것은 당연 노화를 늦춰준다는 항산화효과와 체중을 감소시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수 홍진영씨도 매일 아침 아로니아즙을 먹는다고 하더니 온몸으로 효과를 증명하고 있잖아요~ 부러워요!

저도 홍진영씨처럼 날씬해지기 위해서 한달동안 열심히 아로니아우유를 만들어 먹어보았습니다.

 

저는 아로니아우유를 굉장히 심플하게 만들어서 먹는데요,

우선, 냉동시켜놓은 아로니아 20알과 시중에 파는 소화가 잘 되는 우유 1팩(오리지널)을 준비합니다.

 

[다이어트 아침식사] 냉동아로니아와 락토프리우유로 직접 만든 아로니아우유

 

우유의 유당성분이 아로니아 속 안토시아닌 흡수를 방해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우유 속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우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우유를 마시면 배가 안아파서 좋더라구요!!

 

 

이렇게 준비한 냉동아로니아 20알과 우유 1팩을 통에 넣어주시구요 

[다이어트 아침식사] 냉동아로니아와 락토프리우유로 직접 만든 아로니아우유

 

도깨비 방망이로 신나게 갈아줍니다!

 

[다이어트 아침식사] 냉동아로니아와 락토프리우유로 직접 만든 아로니아우유

 

이렇게 곱게 갈아주면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건강한 아로니아우유가 완성됩니다! 참고로 저는 다이어트용이라 꿀을 넣지 않았는데요, 맛이 좀 심심하다 느끼시는 분들은 꿀을 조금 넣으셔도 됩니다.

제 입맛에는 우유 자체의 고소한 맛(지방이 조금 더 들어있어도 저지방우유보다 오리지널 우유를 고집하는 이유)과 아로니아의 상큼한 맛이 너무 조화롭고 별로 달지도 않아서 너무 맛있습니다.

 

[다이어트 아침식사] 냉동아로니아와 락토프리우유로 직접 만든 아로니아우유

 

완성된 아로니아우유의 색깔이 연보라색이라 너무 예쁘지 않나요?

확실히 아로니아를 냉동시킨 후 갈아서 먹으니까 아로니아 특유의 떫은맛이 전혀 안느껴지구요, 우유랑 따로 노는 맛도 아닙니다. 건강한 식품은 보통 맛이 없는데 이거는 굉장히 맛있어서 또 먹고 싶다는 부작용이 있네요 ㅎㅎㅎ

채소든 과일이든 제철에 먹으면 보약이라고 하잖아요~ 아로니아 수확철에 먹는 싱싱한 아로니아가 제 몸안에서 얼마나 제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줄지 기대를 하면서 아침마다 아로니아우유를 즐겁게 마시고 있습니다.

 

 

한달 정도 아로니아우유를 마시고 있는데요, 막 살이 엄청 많이 빠진건 아닌데 아침마다 몸이 가벼운 느낌이 드니까 하루를 굉장히 상쾌하게 보내게 되는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과연 이 아로니아가 저의 노화를 늦춰주고 있는지는 계속 마셔보면서 판단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우유 만드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니까 여러분도 집에서 도전해보세요!!

 

 

2020/08/08 - [일상생활/건강·다이어트정보] - [아델 다이어트] 45키로 뺀 서트푸드 다이어트 방법

 

[아델 다이어트] 45키로 뺀 서트푸드 다이어트 방법

안녕하세요, LoveSpeeD입니다. 올해 1월, 카리브해의 섬 앵귈라(Anguilla)에서 원디렉션 출신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와 새로운 2020년을 맞이하며 휴식을 즐기고 있는 아델(Adele, 1988년생)의 모습이 화

lovespeed.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__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