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요리

[다이어트 잠시 중단] 간단하게 집에서 라볶이 만들어 먹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LoveSpeeD입니다.

 

4월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꾸준하게 식단을 잘 지키고 있는 편이긴한데 주말만 다가오면 평소에 참았던 음식들이 머릿속에 떠올라 저를 괴롭힙니다. 특히 저는 어렸을때부터 밥순이, 빵순이, 떡순이, 전순이, 면순이 등등으로 불리우는 탄수화물러버인데요, 그런 저의 최애 식품이 바로 떡.볶.이 입니다. 

 

집에서 10분만에 뚝딱 만들어본 국물떡볶이 아~ 맛있다!!!

 

떡볶이는 그야말로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아니겠습니까? 거기다 라면까지 더해지면 금상첨화이지요~!!

그리하여,

 

「오늘 점심은 너로 정했다. 라볶이!!!!!」

 

부랴부랴 라볶이를 만들어 먹을 재료를 사러 집앞 마트로 가서 준비물을 챙겨왔습니다.

 

매우 간단하게 라볶이를 만들 재료들

 

아주아주 간단한 재료만 준비하였습니다. 쌀떡볶이보다는 밀떡볶이를 선호하여 밀떡을 준비하였구요, 빠질 수 없는 어묵과 함께 저희 가족이 사랑하는 해물라면 1봉지, 그리고 라볶이를 먹는 와중에 영양분을 챙겨야하기 때문에 삶은계란 3개, 마지막으로 사진에는 없지만 국물 맛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대파! 요렇게 간단히 준비하였습니다.

 

매우 간단하게 라볶이 만들기

 

일단, 가스레인지위에 2개의 냄비를 준비하여 물을 끓입니다. 하나는 라면 삶을 냄비구요, 다른 하나가 바로 라볶이를 만들기 위한 냄비입니다. 떡볶이를 만들 냄비에다가는 고추장, 다시마, 후추, 올리고당 이렇게 넣습니다! 단것을 별로 안좋아하기 때문에 따로 설탕이나 케찹을 더 넣지 않습니다~! 매우 간단하죠??

 

집에서 간단하게 라볶이 만들어 먹기 - 밀떡투하

 

라볶이 냄비가 끓기 시작하면 밀떡을 넣습니다. 밀떡이 아주 탱탱해보이죠?

 

집에서 간단하게 라볶이 만들어 먹기 - 대파투하

 

앗, 라면냄비에 물이 끓네요~! 이제 라면을 넣고 삶아줍니다. 그리고 라볶이냄비에는 대파를 많이 많이 넣어줍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라볶이 만들어 먹기 - 어묵투하

 

먹기 좋게 썰어놓은 어묵도 아낌없이 넣어줍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라볶이 만들어 먹기 - 계란투하

 

라볶이 냄비가 마구마구 끓기 시작하면 삶은 계란을 넣어줍니다. 사진에서 계란이 2개밖에 안보이는건 하나를 미리 먹었기 때문이라는....^^

 

집에서 간단하게 라볶이 만들어 먹기 - 삶은 라면 투하

 

마지막으로 삶은 라면을 면만 건져서 라볶이 냄비에 넣어주면 끝입니다. 매우 간단하지요??

 

집에서 간단하게 라볶이 만들어 먹기 완성

 

너무너무 맛있는 라볶이가 뚝딱 만들어졌습니다. 더이상 참을 수 없으므로 바로 상을 차립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만든 라볶이 완성

 

집에서 간단하게 만든 라볶이 완성! 완전 맛있습니다.

 

다이어트의 적이라는 떡볶이!!!! 거기다 라면까지 넣어 만들어본 라볶이는 배고플때 먹으니까 정말 더욱 감탄이 나오는 맛이네요!! 국물이 조금 더 쫄았으면 떡에 양념이 더 베어서 맛있었겠지요? 사실 저거 양이 너무 많아서 점심에 먹고 남은 거는 저녁에 또 쫄여서 먹었습니다. 물론 그래도 다 먹진 못했지만^^

 

오랫만에 만들어 먹어본 라볶이는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먹고 싶은게 떠오르면 다이어트의 강박관념을 버리시고 먹은 다음에 그만큼 운동을 더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는 장기전이고 어쩌면 평생동안 해야 할지도 모르므로 계속 참는건 답이 아닌것 같아요. 그런 이유로 언제 또 먹고 싶은게 생겨서 갑자기 고칼로리 음식을 해먹고 포스팅할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___^

728x90
반응형